저분자콜라겐 영양제, 비타민C 그리고...

20대부터 체내 콜라겐 양이 점점 줄어 들게 됩니다. 그리고 중년이 되어서는 반으로 줄어 든다고 하는데요. 그에 따라 피부 탄력이 떨어지게 되고, 콜라겐 생성에 도움이 된다는 돼지껍데기, 족발, 닭발 등을 찾아서 먹게 됩니다.

 

사실 이러한 동물성 콜라겐은 고분자 콜라겐이기 때문에 체내 흡수가 잘 되지 않아 효과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저분자 피쉬 콜라겐이나 피부 노화에 좋다는 비타민C와 다양한 콜라겐 영양제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물론, 이러한 것들도 도움이 되지만, 체내에서 콜라겐 합성이 더 중요한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비타민C와 함께 MSM을 섭취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MSM은 식이유황으로 콜라겐 합성을 위해 중요한 영양소라 할 수 있습니다.

 

 

 식이유황 부족 현상

피부 밑 콜라겐

 

콜라겐은 근육 형성, 관절 및 시력 건강, 피부탄력 유지 등 우리 몸의 구조를 형성하고 유지하는데 있어 중요한 단백질입니다. 이러한 콜라겐 합성에 제일 중요한 영양소가 우리 신체에서 세 번째로 많은 구성 물질인 유황입니다.

 

유황은 3개의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진 콜라겐 구조가 무너지지 않도록 하며, 아미노산 체인이 잘 결속되도록 연결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황이 결핍되면 피부가 거칠어지고, 피부 밑 근육층이 탄력을 잃어 주름이 늘어나게 됩니다. 또한 피부톤이 어두워지며 머리카락 윤기가 사라지고, 골격 장애 및 다양한 근육 통증과 염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식이유황 효능

진통제 효과

식이유황을 섭취하면 잇몸염증, 관절염, 족저근막염, 두통 등 염증과 관련된 거의 모든 통증에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대표적인 항염제라고도 하는데요. 이는 식이유황이 통증이 발생한 조직 염증을 완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적혈구의 산소 운반 능력 향상

우리 신체에서 황이 풍부하게 존재하는 곳이 적혈구입니다. 따라서 식이유황을 섭취하면 적혈구 모양을 유지해 주고, 산소 운반 능력 및 이산화탄소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 뼈, 근육, 모발 및 손발톱 구성

우리 몸을 구성하는 피부, 뼈, 근육, 모발, 손발톱 그리고 장기에는 황이 존재하고 있어 식이유황을 섭취하면 노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나이가 들어 관절염이 오는 경우에도 식이유황 섭취가 큰 도움이 됩니다.

 

 

 식이유황, 비타민C 합성

 

위에서 식이유황 자체만으로 효과가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하지만 체내에서 확실히 콜라겐 합성이 되도록 도와 주는 영양제가 비타민C입니다. 비타민C는 콜라겐과 더불어 엘라스틴 합성에도 관여하고 있습니다.

 

콜라겐과 엘라스틴은 기미나 주근깨처럼 잡티를 없애주고, 피부 탄력 생성에 도움을 주며, 뼈, 연골, 치아와 같은 결합 조직을 구성하는데 있어 도움이 되기 때문에 평소 안티에이징에 관심이 있었다면 꾸준하게 식이유황과 비타민C 복용을 추천드립니다.

 

이와 더불어 운동을 병행하면서 스트레스 조절을 함께 한다면 콜라겐 영양제 섭취와 마찬가지로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되지만, 건강한 신체를 통해 삶의 질이 향상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